아카데미 시상식 빛낸 축하주와 한국 최고 권위 종합예술상의 만남… 디아지오 ‘돈 훌리오 1942’ 럭셔리 데킬라, 제60회 백상예술대상 공식 주류 파트너 선정

  • 주소 복사
  • 밴드 공유
  • 네이버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는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1942(Don Julio 1942)’가 ‘제60회 백상예술대상’의 공식 주류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돈 훌리오 1942’는 오는 5월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공식 축하주로 함께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돈 훌리오 1942’는 데킬라의 본고장 멕시코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의 최상위 제품으로, 지난해 9월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창시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Don Julio Gonzalez)가 데킬라 제조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세상에 선보인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1942의 제품명은 그가 처음 데킬라의 여정을 시작한 해인 1942년에서 착안해 이름이 붙여졌다.

백상예술대상은 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무이 종합 예술 시상식이다. 1965년 대중문화 예술의 발전과 예술인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예술상으로,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다. 백상예술대상의 기념비적인 해에 브랜드의 60년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탄생한 세계적인 축하주 ‘돈 훌리오 1942’가 함께해 더욱 의미 깊다.

해외 셀러브리티가 사랑하는 럭셔리 데킬라로 알려진 ‘돈 훌리오 1942’는 여러 해외 영화제, 글로벌 패션위크 등에서 빠지지 않는 대표 축하주다. 특히 지난 7년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애프터 파티 ‘더 거버너스 볼’의 주류 파트너로 등장하며 활약해 왔으며, 올해 열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본 시상식에까지 등장하며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으로 특별하고 기념비적인 축배의 순간을 함께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돈 훌리오 1942’는 가장 달콤한 풍미를 끌어내는 특별한 기술로 수확한 100% 블루 아가베만을 사용한 데킬라로, 독자적인 효모로 발효한 후 미국산 오크통에서 최소 2년 이상 숙성시키는 등 한 병당 최소 8년의 긴 시간과 여러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최상급 데킬라다. 캐러멜과 헤이즐넛, 아몬드, 커피, 그리고 바닐라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향에 따뜻한 오크의 풍미가 느껴지는 은은하면서 부드러운 질감과 기분 좋은 다크 초콜릿의 끝맛을 선사하며 고급스러움의 정수를 보여준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해외 시장에서 대표적인 축하주로 자리매김한 돈 훌리오 1942가 국내에서도 권위 있는 대중문화 예술인들의 시상식에 첫 공식 주류 파트너로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60주년을 맞이해 더욱 뜻깊은 올해 백상예술대상에 데킬라 제조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탄생한 돈 훌리오 1942가 함께해 한층 더 의미 있는 축하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돈 훌리오 1942’는 국내 데킬라 시장에서 대표적인 럭셔리 데킬라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이번 백상예술대상과의 파트너십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5월에는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제이백쿠튀르(JAYBAEK COUTURE)’와 함께 데킬라의 본고장인 멕시코의 승전 기념일이자 멕시코인들의 자국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국경일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와 데킬라에 대한 순수한 사랑으로 탄생한 돈 훌리오의 브랜드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돈 훌리오 1942 카우보이백’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개국에서 132개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우경아 과장 고성균 과장 서동현 사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